‘미담가족봉사단’모집

‘미래를 담는’학교와 함께하는‘미담가족봉사단’모집

2021-03-26 오후 7:21:54

미담가족봉사단모집

미래를 담는학교와 함께하는미담가족봉사단모집

 

 

민간주도의 자발성, 공익성, 지속성 원칙 아래에서 출범하는 마을 결합형 가족봉사단 미담가족봉사단지속가능한 가치 중심의 교육봉사활동이 되도록 하고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결합하는 방식의 새로운 교육봉사활동을 지원하여 미래 교육에 힘이 되는 자발적 교육봉사활동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강서구청과 양천구청이 함께 지역의 교육봉사활동 운영 지원체제 구축을 협력하고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학교, 학생, 학부모, 마을을 지원하는 상시 협의 체제를 운영하는 등 행정적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미담가족봉사단의 교육봉사활동 영역은 통행로 주변 모니터링, 녹색어머니회 지원, 올바른 주차 캠페인,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모니터링, 아버지 봉사단 야간 지역 순찰 활동 등의 학부모 활동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통행로 정비, 환경정화 활동 등이 있다.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환경교육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기후환경 변화 학습 등도 준비하고 있다.

 

2021미담가족봉사단모집 대상은 강서구, 양천구 관내 초, , 고 학생 및 학부모이며 강서구 양천구 시민이면 가족 단위나 개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학생이나 시민 개별신청자는 단체 내에서 마을 가족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신청 기간은 2021325()부터 415()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사이트 접속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미담가족봉사단을 자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승호 양천학부모협의회 총회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봉사활동을 함께 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공감하고 가족 간의 신뢰를 북돋우는 인성 교육의 효과도 기대를 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 참여를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보기

  • 김은진 (2021-03-31 오전 11:18:09)   X
    엄마와 함께하는 봉사는 재미있어요~
  • 최윤이 (2021-03-28 오후 12:27:49)   X
    일반 봉사와은 다르게 아이들과 함께 교육봉사을 할수 있게 되면 정말 좋은 봉사라 생각 합니나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