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 방문

“마곡에 위치한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 방문”

2022-03-16 오후 12:56:28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 방문

“마곡에 위치한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 방문”



3월 15일(화) 오후 4시,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위원장 신낙형)는 마곡에 위치한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신낙형 위원장, 송순효 부위원장, 김동협 의원, 이충현 의원, 강선영 의원, 윤유선 의원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문화 복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020년 9월 마곡산업단지내에 개관한 스페이스 K 서울 미술관은 문화예술 지원과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 나눔을 목표로 예술가의 전시 지원을 통해 창작력을 고취시키고 지역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전시로 예술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장욱 수석 큐레이터는 “스페이스 K는 서울 서남부 마곡지역의 대규모 첨단 R&D 센터에 있으며, 현대미술을 깊이 있게 소개할 예술 나눔 공간이다”라며 “새로운 시각 예술의 흐름을 소개하여 문화적 경험으로 삶을 풍요롭게 하도록 하겠으며, 새로운 작가와 저평가 작가를 소개하는 예술 창작 공간과 다양한 장르가 융합되는 예술 소통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강서구민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은 “고층빌딩이 즐비한 도심 속에 예술 공간과 휴식공간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미술관이 있어 구민의 한 사람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곧 조성될 발산역과 마곡역을 잇는 강서 문화의 거리와 조화롭게 잘 운영되기 바라며, 구민들이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예술의 메카가 되기를 기대한다. 강서구의회 차원에서도 문화예술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박국인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