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현장 애로사항 점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현장 방문’

2022-03-18 오전 8:35:53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현장 애로사항 점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현장 방문


 


 

3 17() 오후 4,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위원장 신낙형)는 가양동에 위치한 가양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영)을 현장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신낙형 위원장, 송순효 부위원장, 김동협 의원, 이충현 의원, 강선영 의원이 참석했으며, 복지관 내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199210월에 개관한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현재 글로벌비전(대표 신용수)이 운영을 맡고 있으며 하루 평균 5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생애전환기프로그램, 한부모가족자조모임 등의 가족기능강화사업과 무료급식서비스, 경제적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보호사업, 사회교육과 여가선용 프로그램 등 교육문화사업, 행복플러스, 따뜻한 동행 등 자활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사업 등이 있다.


 

 

▲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장 신낙형 의원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은 지역 내 주민들의 욕구와 지역사회 환경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다해 주길 바란다라며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민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모두가 만족할 만한 사회 복지를 추진하여 주민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나눔 공동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강서뉴스 박국인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보기

  • 임무영 (2022-03-23 오전 10:40:43)   X
    늘 사회복지현장을 위하여 애써주시는 미래복지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회를 격하게 응원합니다. 화이팅!!
  • 홍진선 (2022-03-18 오후 1:46:24)   X
    저는 등촌3동에 거주 하면서 강서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캘리그라피를 원하는 회원이 많은데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강서구에서 지원좀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신영빈 (2022-03-18 오전 9:38:37)   X
    미래복지위원장 신낙형 의원님의 안전한 복지현장을 위한 발걸음...늘 감사합니다.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