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박람회 개최

“강서여성 좋은 일(job)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

2022-06-15 오전 8:38:41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박람회 개최

강서여성 좋은 일(job)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김정미)6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에서 지원하는 취업박람회 강서여성 좋은 일 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구직자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일자리 문화행사 형식으로 기획하였다.

 

620일 취업특강준비-Day에는 ‘1분 스피치! 모의면접트렌드를 알아야 일자리가 보인다’-IT업종 취업전략 특강을 실시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621에는 일자리 문화행사-Day로 취업자-구직자 만남인 취업한 그녀들과의 수다팅이 준비되었고, 특히 이날 3시부터는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맞돌봄, 맞살림토크콘서트와 뮤지컬배우와 함께하는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구직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어 623일에는 센터 7층 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면으로 취업박람회를 실시한다. 특별히 이대서울병원, 여의도성모병원 등 종합병원에 의료지원인력을 파견하는 아웃소싱업체와 함께하는 의료지원인력 리크루트 세미나를 비롯하여 조리분야, 사무직, 돌봄서비스, 단순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을 채용하는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4차산업 관련 체험관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취업지원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김정미 관장은 취업박람회를 문화행사로 구성한 만큼 구직자들이 다양한 취업정보와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므로 신청 및 문의는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로 하면 된다. 이밖에 이번 취업박람회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hrbks.or.kr)를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2692-4549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