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꿈꾸는 경력단절 여성, 여기 모여라!

강서구, ‘여성 특화 일자리 교육과정’ 운영

2022-07-12 오전 11:43:52

취업 꿈꾸는 경력단절 여성, 여기 모여라!

강서구, ‘여성 특화 일자리 교육과정운영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와 손잡고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특화 일자리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들이 직업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교육은 오는 830일부터 121일까지 주 2, 80시간 과정으로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반려동물 관리 및 동물 매개치료 교육 맞춤형 화장품 조제 및 디플로마 교육 전산회계 자격 취득 및 엑셀 실무 교육 등 3개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20명을 모집한다.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가운데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 교육에 필요한 기본 재료 외 추가 재료비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수료는 본인 부담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장 명의의 수료증과 국가·민간자격증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 취업과 창업을 위한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718일부터 819일까지 강서구 가족정책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cyju23@gangseo.seoul.kr)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며, 그 결과를 826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예정이다.

 

김의진 가족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재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전문성과 경쟁력 있는 여성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미용 및 매개치료 교육 등 3개 과정의 여성 특화 일자리 교육을 운영해 총 34명의 수료자 중 19명의 취업자를 배출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가족정책과(02-2600-6769)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