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강서구, ‘여름방학 체험학습’ 진행

2022-07-17 오후 4:16:39

신나는 여름방학,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강서구, ‘여름방학 체험학습진행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신나는 여름방학을 위한 특별한 하루를 준비했다. 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개 전 동 자치회관에서 여름방학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체험을 제공해 창의력을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먼저 공항동, 등촌2, 방화1, 우장산동, 화곡3동 체험단은 국립항공박물관에서 항공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기내 훈련체험과 항공역사관 투어를 진행한다.

 

화곡본동에서는 서울 근교 텃밭에서 옥수수, 토마토 등 농작물을 직접 수확해 보고 함께 인절미를 만들어보며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각 동마다 장 담그기, 재난안전 체험, 숲 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의미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마다 무료이거나 최대 16,000원까지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자녀는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강서구 자치회관 홈페이지(누리집)에서 동별 모집 일정을 확인하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동별 프로그램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자치회관 홈페이지(누리집)-알림마당-자치회관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신나는 여름방학,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보길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각 동 주민센터 또는 강서구 자치행정과(02-2600-6441)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