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겨울방학 건강플러스 교실’ 운영

“초등 고학년 대상 겨울방학 체력증진 건강 프로그램 운영”

2022-11-25 오전 9:41:19

양천구, 겨울방학 건강플러스 교실운영

초등 고학년 대상 겨울방학 체력증진 건강 프로그램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내년 14일부터 20일까지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성장기 발달에 중요한 운동과 영양교육으로 구성된 체력증진 프로그램 겨울방학 건강플러스 교실을 운영하고, 12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2016년부터 비만 등 고위험 아동을 대상으로 시작해 7년 차를 맞이한 아이원센터 건강플러스 교실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104회 강의, 2,3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특히 작년에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만족도가 98% 이상을 차지할 만큼 호응도 높다.

 

이번 겨울방학 건강플러스 교실은 비대면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운동교실(7회차)과 대면 영양교육(1회차)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운동교실은 아동전문 체육강사가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지그재그 걷기 중심잡기 등을 지도하며 아이들의 기초체력과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마지막 회차인 영양교육은 모자건강증진센터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더불어 건강한 간식을 주제로 컵과일 등의 간식도 직접 만들어 볼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참여자 전원에게 사전, 사후 체성분 측정 바탕으로 한 1:1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체험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겨울방학 건강플러스 교실의 신청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30명이며, 125일부터 16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건강힐링문화관에 위치한 양천구 아이원센터는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시력 및 혈당검사, ADHD 선별검사, 영양상담 등 성장단계별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7가지 이색적인 테마로 꾸며진 건강체험관은 감염병 예방, 구강건강, 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히는 건강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우리아이들이 재밌는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건강플러스 교실을 준비했다라면서 유년기의 탄탄한 기초체력은 평생건강의 기틀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아동건강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키는 양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