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World! Say Dokdo!”

뚝섬한강공원, 독도 문화 대축제

2016-10-31 오전 10:51:11

“Go World! Say Dokdo!”

뚝섬한강공원, 독도 문화 대축제

 

 

1022() 한강 뚝섬 한강공원에서 제7회 독도 문화대축제가 열렸다. 독도 문화 대축제는 경북도와 독도재단에서 독도의 달을 맞아 개최한 행사로, 한국 청소년봉사단연맹 1500명과 세계 40여 개국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들, 전국 50여 개의 대학교 독도동아리 회원들 그리고 일반시민 등 약 3,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축제는 당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었으며, 대학생들의 대학 독도동아리 전국네크워드 발대식을 시작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의 독도 사랑 글로벌 서포터즈 라이징 선포식과 독도의 달 축하 퍼레이드 그리고 청소년봉사단의 독도 사랑 플래시몹이 진행됐다. 또한, 타악 퍼포먼스, 드럼캣의 난타공연 독도 춤 공연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면서 축제장은 열기로 가득 찼다.

 

 


 

독도 문화 대축제의 하이라이트로 노랑 파랑 빨강 등 다양한 색상의 풍선을 날리며 다 함께 “Go World! Say Dokdo!”라고 외치며 뚝섬한강공원 하늘을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해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독도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독도 퍼즐 맞추기, 주사위놀이, 독도 필통 만들기, 솜사탕, 대게 시식 등의 부스도 운영됐다. 이 행사에 참여한 L 학생은 독도 문화축제가 진행되면서 몇 가지 몰랐던 독도에 대한 지식이 생겼고 독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경복여고 이민지 기자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