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안산 자락길

봄 벚꽃길 걷기 행사 열려

2019-04-04 오후 12:52:14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서 이달 6일 오전 봄 벚꽃길 걷기 행사 열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오는 토요일인 6일 오전 8시 관내 안산(鞍山) 자락길에서 봄 벚꽃길 걷기행사를 연다.


 

이 시간에 맞춰 서대문구청 뒤 안산 벚꽃마당으로 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체조 후, 총연장 7km의 안산 무장애 자락길을 약 2시간 30분 동안 걷는다.

 

안산(鞍山)에는 수령 40~50년의 수양벚나무, 산벚나무, 왕벚나무 3천여 그루가 있어 봄마다 장관을 이루는데 벚꽃을 감상하며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길은 순환형이어서 계속 걷다보면 자락길 전망대와 북카페, 천연마당쉼터, 안산천약수터, 숲속무대를 거쳐 다시 출발 장소인 안산 벚꽃마당에 닿는다. 도착 후에는 치어리딩과 난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어 경품추첨도 진행되는데 강북삼성병원이 건강검진권과 의료키트를, 서대문스포츠나눔재단이 자전거를 협찬한다.

 

안산자락길은 보행 약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도 9% 미만에 바닥은 평평한 목재나 굵은 모래로 조성돼 있다.

 

벚꽃 외에도 메타세쿼이아, 아까시나무, 잣나무, 가문비나무 등으로 이뤄진 숲을 즐기고 인왕산과 북한산, 서울 도심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어 서울 명품 길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이달 5~7일 사흘 동안에는 오후 2시와 저녁 7시 모두 6회에 걸쳐 안산 벚꽃마당에서 ‘2019 서대문 안산(鞍山) 자락길 벚꽃음악회가 열려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들로 봄나들이 나오는 시민들을 맞는다.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330-1938)

 

강서뉴스 (shinnakhyun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